모방은 인간이 배우고 지식을 쌓는 기본적 행위이고 그로인한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창조하는 행위는 인간의 본질적이고 특별한 행위이다.
창조행위로 인한 인성은 좋은 예술가를 탄생시키고 모든 인간은 창조의 능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우리는 꾸준히 우리 스스로를 발전시켜야한다.
교수님만의 특별한 강의 기법이나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학생들의 각기 다른 삶의 배경, 인성, 능력등을 잘 파악하여 각 학생들에게 맞는 음악적, 예술적 교육과 더불어 인성교육을 통해 음악인으로서 성숙할 수 있는 멘토의 역할을 합니다. 모든 학생들이 충분히 음악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그 능력을 끌어 올리고 그로인해 학생들이 창조적인 활동을 하길 추구합니다.
본교 실용음악계열만의 자랑거리나 특징이 있다면?
좋은 교육과 많은 경험 그리고 열린 마음을 가진 교수진들을 토대로 학생들과 교수들의 협력과 소통이 자유로이 이루어지며 학생들의 자유로운 음악활동 참여를 격려해주는 지도형식입니다.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가장 큰 보람을 느꼈을 때는 언제인가요?
첫걸음 하듯 시작했던 학생들이 조금 더 진지해지고 적극적이며 자신들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일때, 많은 것에 호기심이 생기며 질문이 많아질때, 자신의 음악을 창조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에서 또 다른 좋은 음악인이 나오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재학생들과 예비신입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내 안에 꿈이 있으면 그 꿈을 이루기 위한 과정을 중요시하고 그 과정을 즐기며 꾸준히 노력하면 그것이 어디서든지 언제이든지 그 꿈은 어떤형태로도
아름답게 이루어 질 것입니다.
예술은 짧은 시간에 이루어 질 수 없습니다. 지금 당장 무언가를 이루려 하지말고 지금 주어진 시간과 공간을 충분히 활용하여 진정한 성숙한 음악인이 되길 바랍니다.